유데미 프로젝트 캠프/학습일지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프론트엔드) 3회차 - Git&Github, 서비스 기획 3

yunieyunie 2023. 6. 9. 16:43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 수업 내용

 

주제 1 : Git&Github

 

 

 

주제 2 : 스케치란 무엇인가?

 

스케치의 효율성

1. 공상을 현실적 밑그림으로 만드는 것이기에 시간 절약이 된다.

2. 전체 스토리를 알 수 있으므로 큰 구조를 파악하기 좋다.

3. 진행 과정의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스토리텔링에 도움이 된다.

 

효과적인 스케치

1. 1장에 1개의 주제만 담자.

2. 그리는데 3분 이상 소요하지 말자

3. 스토리를 그리자.

4. 알고 있는 개념은 생략하자.

 

아이디어 스케치 과정

1. 컨셉 도출하기

2. 컨셉 고정콘, 레벨화 하기 (데이터 정리)

3.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단위 디테일 포함)

 

 

 

🔥 과제

 

 

 

🔎 느낀 점

오전에 학습했던 깃과 깃허브 부분은 기존에 다른 강의를 통해서 일부는 접했던 내용이라 다시 한 번 들으니 이해가 더 잘 되었다.

그리고 vscode에서의 실습 영상도 같이 있는 점도 좋았다.

영상으로 각자 공부하고 팀원들과 같이 브랜치 실습을 하면서 서로의 오류를 해결했다.

나는 경험이 많이 없어 18팀 팀원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실력있고 친절하신 분들을 팀원으로 만나 정말 행운인 것 같다.

 

대학에 들어오고 나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잘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면서도 은근히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어떤 서비스를 만들 때도 기획 과정에서 내가 생각하는 것을 상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기 위해선 먼저 스케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직접 스케치를 해보면서 내가 만들고 싶은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좀 더 구체화 하고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수업 내용 출처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정재용 강사님 강의 자료

수업 이미지 출처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제공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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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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